본문 바로가기
요리

오징어전이 이렇게 쉬워?/초간단 오징어전 만들기

by 릴리공방 2020. 10. 8.
728x90
반응형






초간단 요리 레시피 하나 가져왔어요

바로 오징어전인데요

오징어전 하면 왠지 복잡할것 같아서
쉽게 엄두를 못내는데

이렇게 만들면
빠르게 만들어 드실수 있어요

저는 냉동 오징어를 사용했구요
오징어껍질엔 티우린성분이 많아
오징어껍질째 사용했어요
예전엔 꼭 벗겨야만 되는줄 알았는데
오히려 젤 좋은 성분을 버리는거더라구요

오징어를
손질해서 냉동시켜놨다가
꺼내서 샤샤샥 요리하기 정말 좋답니다

재료도 초간단으로 들어갔지만
맛은 진짜 좋아요

오징어가 오래구우면 질겨지니까
금방 구워내기위해
밀가루가 많이 들어가면 안되겠죠?
밀가루가 몸에 유익하지도 않고
식감도 헤치고
해서 최소량만 넣고 만들었어요

비쥬얼 좋쵸^^

막걸리안주로도 완전 좋아요

급히 술안주가 필요할때도 샤샤샥 만들어서

맛나게 쓰윽 내놓으면
인기쟁이되는건 시간 문제입니다 ㅎㅎ

흐음~~
다먹었는데
또,만들어야겠네요^^


만드는법 상세히 담은 영상은 아래 있어요
참고하세요^^

https://youtu.be/e9siYPBe5N8

반응형


자 이제
재료 설명 드릴게요

오징어1마리, 청양고추2개, 홍고추1개, 대파1개,
부침가루2스픈, 튀김가루1스픈, 감자전분1/2스픈,
소금1티스픈, 후추, 계란5개

대파가 많이 들어가서 맛을 꽉 잡아줍니다
대파대신 부추를 넣으셔도 괜찮아요
근데 대파가 더 맛있어요^^


만드는법

대파를 송송썰어주세요
많이 많이

청양고추와 홍고추도 다져주시구요
매운것 싫어하시면 조금만 넣으시고
좋아하시면 더 많이 넣으세요^^

오징어도 칼로 막 두드려 다지지말고 잘게 썰어서
식감이 좋도록 썰어주세요

큰 볼에 담고

반죽가루 비율을 잘 봐주세요
더 맛있게 먹을수있는 비율입니다

부침가루2스픈

튀김가루1스픈

감자전분1/2스픈~2스픈

소금 깍아서 1티스픈

후추적당히
저는 후추를 좋아해서 좀 넉넉히 넣었어요

슥슥 섞어주세요

반죽이 완성되었어요
가루가 적게 들어가서 재료 입자가 다 보이지요?
이 상태에서 구우면 오래 굽지 않아도 되요

자..이제 계란물을 만듭니다

계란5개를 약간의 소금을 넣고
포크로 슥슥 섞어주세요
빨리 섞입니다

손으로 동그랗게 만들기 귀찮아요
숟가락에 기름을 묻혀서 동그랗게 만들어 계란물에 퐁당퐁당
한 4~5개씩 넣어서 팬에 올리고
하시면되요
계란물에 오래 넣어두면 풀립니다

팬을 먼저 달군 후에 계란물에 숟가락으로 떠서
바로바로 팬위에 올려주세요

모양은 팬위에서 잡으면 됩니다

불조절은 팬이 달궈질 때 까지만
센불이고 달궈지면 중약불에서
구워내세요

짜잔 완성입니다

 접시에 담아서

진간장과 식초만 넣은
초간장 간단하게 만들어서
찍어 먹으면 오징어가 입안 가득 들어옵니다

오징어 입자 보이시죠?

그냥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게

넘 맛있어요
간단하고 맛있는
오징어전

쉽죠?
자주 해먹을 수 있겠죠?
ㅎㅎ
여기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오징어전 #간단요리 #쉬운요리 #오징어 #전 #명절음식 #쉽고맛있는요리 #술안주 #쉽게만드는술안주 #맛있는요리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