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말농장2015년/6월

6월23일 알타리수확,목초액,웃거름,씨앗

by 릴리공방 2015. 7. 28.
728x90
반응형


택배가왔다
씨앗 욕심은 왜케 많은지
가을 김장대비 씨앗을 주문했다
주문하면 사은품으로 씨앗을 주는데 겹치는 씨앗들이 많다

김장대비용으로는
무우, 적갓은 씨앗으로 뿌리고
배추는 모종으로 구입하기로 했다

가을 채소로는 아욱,레디시,상추,잎들깨정도 키워먹을예정이다
텃밭이 더 컸으면 브로콜리 콩 다른 야채들도 많이 키울텐데
목초액
텃밭에 벌레가 왜그렇게 많은지
목초액을 쓰기로했다
목초액은 진하게쓰면 제초제 약하게쓰면 영양분으로도 쓸수 있다
비율을 잘 맞춰쓰면 벌레도 쫓을수있고
500ml로 구매했는데 우리텃밭에 다 쓰려면 10년은 너끈하게 쓸듯;;;
그때까지 약효가 있으려나...
웃거름을 샀다
웃거름을 줘야 부족한 양분으로 빌빌거리는걸 막을수 있다는데 요건 비료삘이난다
일단 써보고 괜찮은지 살펴보자
요것도 웃거름 요건 쫌 비료느낌이 덜나는데 다른 사람들은 어떤걸 쓸까?
잘산건지 모르겠다
반응형
요것이 무엇일까요?~~~~
동생은 참외같다고
대박이라고 하네
ㅎㅎㅎ
답은 노랑방울토마토다~~
노랑방토 넘 맛있다
맘에든다
내년에도 심어야지^^
가지 가지 열렸네
얇게 자란 가지하나 똑 따먹었다
넘 달고 맛있다
요거 싫어하는 사람들 많다
울 아들도 엄청 혐오스러워한다
나도 어릴땐 싫어했다
고기보다 야채 채소를 더 좋아했어도 가지는 싫었다
그런데
40대 언저리부터 맛있어졌다
몸에 좋아 먹기도 하지만
요리방법을 달리하니 우훗 맛있네~~~
요건 알타리
알타리 씨앗을 뿌려놓고 한랭사를 씌워놓은 까닭에 솎음을 하지 않았다 한랭사를 벗겼다 씌웠다 귀찮아서~~ㅎㅎ
결과적으로 굵기가 들쑥날쑥
담부턴 줄뿌림으로
간격을 띄워서 제대로 뿌리고 키워야겠다 ㅎㅎ
대충 다듬어서 집으로 가져갔다

소금뿌려 절였다가 김치를 담갔다
누가? 김치는 언니가 담갔다
야들야들 맛있게
세집이 나눠먹었다
10평 농사지어 언니, 나, 동생, 아버지
4집에 나눈다
다들 많이 먹지 않기 때문에 그렇게 나눠도 충분하다
요즘엔 텃밭에가면 쌈채소는 두봉지는 기본으로 수확한다
이마트봉지로...
일주일에 한번씩 나누는데 남아도네
우리집만 알뜰하게 소비하는듯
내년 아니 가을부턴 잘먹는 채소위주로 키워 먹을 생각이다
비가안와 물주기가 너무 힘들다
주말농장 신청할때 물잘나오고 물잘빠지는 곳으로 심사숙고해서 임대해야겠다 ㅎㅎ

 
#주말농장 #텃밭 #가지 #방울토마토 #수확 #고추 #피망 #오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