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Pasta

이태리정통 카르보나라스파게티 (까르보나라파스타)고소하고 맛있게 만드는방법

by 릴리공방 2024. 1. 14.
728x90
반응형


까르보나라파스타

카르보나라스파게티를 이태리식으로 집에서 간단히 만들어봐요

크림과 우유가 들어가지 않아서 느끼함이 없어요

 

재료(2인)

스파게티파스타면이나 링귀니파스타면 (1인 약100g)
계란5개
가루치즈 아무거나
후추많이
페페론치노 3~4개
관찰레 50g(없으면 베이컨으로 대체가능)
올리브유
소금
면수 2국자
파슬리나 바질(가루도 가능)

만드는방법

1. 관찰레를 먹기좋은 크기로 자른다(작을수록 좋아요)

2. 계란을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하고 노른자 담긴 그릇에  계란1개는 1개 다 넣는다(노른자만 필요)

4. 계란 노른자를 풀어주고 여기에 치즈가루를 1국자정도 넣고, 후추도 1스픈정도 갈아 넣어 잘 섞어놓는다.

5. 면 삶는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모든 재료를 준비하기 전 물을 먼저 끓이고 소금도 넉넉하게 넣는다.(면수를 사용하기 때문에 간이 적당히 되야한다)

6. 면을 약 8분정도 삶고 불을 끈다.

 

반응형


7. 면을 삶는 동안 팬에 올리브유를 2스픈 정도 넣고 관찰레를 구워준다.(기름이 잘 빠지도록 중불에서 볶아준다. 관찰레가 노릇노릇해지면 페페론치노를 부셔넣고 살짝 더 볶아준다.(이과정이 끝날무렵 면이 다 삶아지면 면을 바로 관찰레를 볶은 팬에 모두 넣고 센불에서 볶는다.

8. 1분정도 볶다가 면수를 2국자 정도 넣고 물기가 거의 다 흡수될 때까지 볶아준다.

9. 후라이팬을 살짝 기울여서 물기가 거의 없음을 확인하면 불을 끄고 한 김 식혀준다(약 60~70도 정도 되도록)

10. 한 김 나간 파스타에 계란물 만들어놓은걸 모두 붓고 잘 저어준다
여기에서 기호에 따라 후추를 더 넣어도 좋다.

11. 충분히 섞였으면 접시에 예쁘게 플레이팅해주고 파슬리나 바질가루를 올려주면 완성~~


적당히 소스가 있어서 면을 포크에 말아서 소스위에서 돌돌 돌려 입속으로 쏘옥 집어넣으면 환상적인 맛이난다

파스타요리에 샐러드가 빠지면 섭섭하죠. 여러가지 야채로 샐러드를 만들어 올리브유와 발사믹을 뿌려 함께 먹으면 영양가도 풍부하고 맛도 좋은 파스타요리가 완성된다.

관찰레와 면을 같이 찍어 소스에서 돌돌말아 먹으면 고소하고 칼칼한 고급이태리레스토랑에서 먹는 까르보나라파스타를 먹는 기분이든다.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카르보나라스파게티 #까르보나라파스타 #까르보나라 #스파게티 #파스타 #샐러드 # 이태리음식 #지중해식음식 #건강한음식 #맛있는요리 #쉽고맛있는요리 #이태리요리 #관찰레 #베이컨

728x90
반응형

'요리 > Past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리오올리오 파스타  (0) 2023.09.16